목차
가천대역두산위브 아파트는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인분당선(노란색 노선) 가천대역에서 도보 15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어 준역세권 지역으로 볼 수 있는데요.
분당선을 타고 선릉역까지 환승없이 갈 수 있으며 분당 생활권을 누릴 수 있어서 상당히 좋은 위치에 있고,
신축아파트라서 주거편의성이 좋은 아파트입니다.
그렇지만 구성남 지역의 고질적인 약점이 있죠. 바로 언덕 지형 인데요. 가천대역두산위브 아파트 역시 가천대역까지의 거리는 그다지 멀지 않지만 상당한 언덕이 위치하고 있어서 도보로 접근하기에는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실거주 아파트를 찾는 관점에서 가천대역두산위브 아파트의 단지 정보, 교통, 학군, 대지지분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천대역두산위브 아파트 단지 정보
가천대역두산위브 아파트는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에 위치한 503세대의 아파트입니다.
보통 500세대가 넘으면 대단지는 아니더라도 관리비도 많이 나오지 않고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어서 살만한 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18년에 준공된 아파트로 올해 7년차되어 초신축은 아니지만 준신축 아파트라서 커뮤니티 시설 등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건설사는 두산건설로 모두가 선호하는 1군 건설사는 아니지만 그래도 상위 등급의 건설사입니다.
용적률은 249%라서 적당한 수준을 확보하고 있네요.
가천대역두산위브 아파트 교통
가천대역두산위브 아파트는 수인분당선 가천대역과 733m 떨어져있어서 도보로 15분 걸립니다.
조금 있다가 소개해드리겠지만 733m 라서 걸어갈만한데? 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습니다만 가천대역까지 엄청난 언덕 경사가 있어서 걸어가는 길이 그렇게 쾌적하지만은 않습니다.
호갱노노의 경사 정보를 보면 가천대역에서 가천대역두산위브 아파트까지 가는 길에 얕은 경사부터 해서 오르막길, 숨이 차는 경사 지형까지 죄다 언덕배기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뷰를 보면 더 명확하게 알수가 있는데요.
이렇게 가파른 길을 걸어가야지만 가천대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괜찮겠지만 비나 눈이 많이 오는날은 조금 위험해 보입니다.
가천대역두산위브는 서울 주요지역까지 대중교통으로 1시간내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강남역까지는 47분, 광화문역까지는 1시간 12분, 여의도역까지는 1시간 정도로 진입을 할 수 있는데요.
집밖으로 나가서부터 시간을 재서 그렇지 대중교통을 타는 시간은 모두 1시간 내외로 서울에 직장이 많은 주요 지역까지의 교통은 꽤 좋은 편입니다.
가천대역두산위브 아파트의 생명줄은 바로 수인분당선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강남에서 직장이 몰려있는 곳 중 하나인 선릉역까지는 환승없이 19분 안에 도달할 수 있어서 선릉 직장인들의 수요가 많다고 합니다.
가천대역두산위브 아파트 학군
가천대역두산위브 아파트의 또 하나의 치명적인 약점은 바로 학군입니다. 성남시 수정구는 개발된지 얼마 안된 지역이라서 학군이 많이 약해요.
초등학교는 가장 가까운 곳이 태평초등학교 인데요, 도보로 789m 정도 떨어져 있어서 저학년 학생들은 경사가 심한 길을 꽤 오래 걸어야 학교에 등교할 수 있습니다.
가천대역두산위브 아파트의 중학교, 고등학교 학군을 알아보겠습니다.
중학교는 태평중학교에 진학할 수 있는 학업성취도가 66.5% 수준입니다.
고등학교는 복정고등학교로 학력이 48% 수준으로 굉장히 안타까운 수준의 학군 입니다.
학군이 좋지 않으면 아이의 교육을 위해서 중, 고등학교때 분당이나 용인수지 지역으로 주거지를 변경하는 이탈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에 아파트 수요에 있어서 치명적인 단점으로 작용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천대역두산위브 아파트 매매, 전세 가격
가천대역두산위브 아파트의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24평 기준 21년 9월 최고가 8억 5천만원을 기록한 뒤 현재 24년 1월의 실거래 매매 가격은 5억 8천만원 수준으로 31% 하락하여 2억 7천만원이나 떨어진 상황입니다.
호가로는 6억~6억 중반 정도로 매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34평형은 거래 기록이 없어서 24평을 기준으로 매매가격을 알아봤습니다.)
가천대역두산위브 아파트의 전세가격 실거래가를 알아보겠습니다.
24평형 기준 22년 7월 7억에 거래된 기록이 있지만 24년 1월 현재는 4억~4억 중반 수준의 전세가격을 보입니다.
34평형 기준 21년 9월에 7억 수준으로 전세가격이 정해졌지만 24년 1월 기준 5억 수준의 전세가격을 보입니다.
두 평형 모두다 전세가격에 30% 수준이 하락하여 심각한 역전세의 상황을 보이고 있습니다.
- 24평형 기준 아파트 매매가격: 6억~6억 중반/ 전세가격: 4억~4억 중반(전세가율: 60% 수준)
- 34평형 기준 아파트 매매가격: 정보 없음/ 전세가격: 5억
가천대역두산위브 아파트 대지지분
구축아파트를 구매할때는 재건축 사업성을 알아보기 위해서 대지지분을 중요하게 봅니다.
가천대역두산위브 아파트는 준신축 아파트이기 때문에 대지지분이 구축아파트에 비해 중요하지 않을 수 있겠지만, 그래도 아파트를 산다는 것은 그 아파트의 땅을 산다는 것과 같은 의미이기 때문에 대지지분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천대역두산위브 아파트의 총대지면적은 17343제곱미터로 5246평입니다.
평균 대지지분을 구하기 위해서 아파트 세대수인 503을 나누면 평균 대지지분은 10평으로 상당히 적은 수준을 보입니다.
세월이 지나 아파트가 낡아도 또 한번의 재건축을 꿈꿀수는 없는 아파트 입니다.
가천대역두산위브 아파트의 59제곱미터(24평) 기준 대지지분은 32.25제곱미터로 9.7평 수준입니다.
84제곱미터(34평) 기준으로는 45.52제곱미터로 13.7평 정도가 나오네요.
아파트 단지의 평균 대지지분은 10평 내외로 굉장히 작게 나오지만, 24평이 약 10평 정도 되고 34평은 14평 정도 나오니 꽤 준수한 대지지분을 보유하고 있네요.
보통 신축 아파트의 24평 대지지분은 9평 내외, 34평은 10~12평 정도를 보유하고 있는 것을 보면요.
34평형이 대지지분을 더 많이 소유할 수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총정리
✔서울과 가까운 성남 지역에 위치한 귀한 신축 아파트로 주거 편의성과 직장과의 거리를 생각한다면 고려해볼만한 아파트 단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험한 경사의 언덕 지형을 지나야하기 때문에 고통이 예상됨.
✔가천대역에서 선릉역까지는 환승없이 19분만에 도달 가능한 것은 굉장한 이점.
✔학군이 정말 좋지 않아서 신혼부부, 어린 아이를 둔 가구에서 수요가 있을 것 같고 초등학교 입학 시점에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갈 수 있어 수요가 한정적일 수 있다. 학군은 아파트 가격에 굉장히 많은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로 이 부분에서 마이너스가 됨.
✔위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서울에 인접한 경기 지역의 입지는 탄탄하기 때문에 신축 아파트 이점이 크게 작용할 것으로 보여짐.
✔서울 강남 지역이나 판교에 직장이 있고, 신축 아파트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살고 싶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임.
'실거주 아파트 > 성남 아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남자이 아파트 교통 학군 가격 호재 입지 분석 (0) | 2024.02.19 |
---|---|
구성남 e편한세상 금빛그랑메종 아파트 교통 학군 호재 입지 분석 (0) | 2024.02.07 |
성남 가천대역동부센트레빌1단지 아파트 입지 분석 - 교통, 학군, 전세 매매 가격, 호재 (0) | 2024.01.22 |